[2019.11.25] 2019년 1인가구 증가와 발맞춘 1만원대 족발창업 '족발슈퍼' | |||||
---|---|---|---|---|---|
![]() 2019년 1인가구 증가 비중이 29.3%이다. 2016년 539만 8,000 가구에서 2045년에는 약 810만 가구에 달해 전체가구의 약 36%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처럼 혼자 사는 가구가 늘면서 외식업계에도 큰 변화가 생기고 있다. ‘혼밥’을 할 수 있는 가게가 늘어나고, 배달음식이 활성화 되고 있는 현황이다.
족발슈퍼는 기존의 2~3만원대의 족발이 아닌 1만원대 족발판매로 젊은 층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족발이지만 기본 가격과 양은 혼자서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를 해소함으로써 족발프랜차이즈에 신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또한 기존의 족발과는 차별화되는 순한 맛, 중간 맛, 매운맛으로 구분 지어 기호에 맞는 족발 맛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고, 족발뿐 아니라 삼겹요리 등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메뉴구성으로 넓은 소비자층을 구축하였다. 족발슈퍼는 또한 소자본창업으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일반 창업이 아닌 기존의 주방설비를 이용하는 샵앤샵 창업과 업종변경 창업을 도입하여 약 650만원이면 창업에서 홍보물 제작까지 가능하다. 요즘처럼 어려운 창업시장에 예비창업자들과 기존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에게는 적극적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족발슈퍼 관계자는 “머물러 있게 되면 언젠가 도태되고 만다. 끊임없는 신 메뉴 개발과 소비자 성향에 대한 분석을 하여 도태되지 않는 프랜차이즈를 만들어야 한다. 족발슈퍼는 저희를 믿고 가맹을 맺어주신 가맹점주들의 고수익 사업을 위해 계속 연구하여 발전을 하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족발슈퍼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뉴스브라이트] 2019년 1인가구 증가와 발맞춘 1만원대 족발창업 '족발슈퍼' - http://newsbrite.net/130470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