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 족발슈퍼 1인가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1인메뉴 맞춤 족발창업 제공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 총조사에는 2018 년 기준 1인가구가 584만8594가구였다. 이는 전체 가구 가운데 29.3%다.
이 가운데 여성 1인가구는 291만 4000가구로 전체 1인 가구 중 절반 정도였다. 20년 전보다 무려 128.7% 증가했다.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1인 메뉴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포장 및 배달 서비스의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족발슈퍼는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기존 3만원대에 족발창업과는 다른 1인이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도록 1만원대 족발을 판매하는
족발프랜차이즈 가있다.

족발슈퍼는 트렌드를 잘 타지 않으며, 자신의 노력에 따라 사업의 성과가 나올 수 있는 족발창업 브랜드를 만들고 있다.
족발이라는 메뉴 특성상 계절, 연령, 성별에 크게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이다. 이러한 족발은 동일한 프랜차이즈가
많은 상황인데, 이에 족발슈퍼는 늘어가고 있는 1인가구를 타깃으로 하여 1만원대 족발구성을 통한 합리적인 족발가격을 만들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족발슈퍼는 불황의 창업시장에 소자본 창업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1인창업이 가능한 프랜차이즈로 창업 비용이 가맹비부터 홍보물 제작까지
약 650만원으로 창업 가능하다.

또한 경쟁력이 있는 프랜차이즈라고 해도 홍보가 부족하면 프랜차이즈의 활성화가 일어나지 않는다.지역 내 치열한 경쟁 속에 홍보가 쉽지 않은
점주들의 상황을 이해하고 본사 자체에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켜 점주들에게 특별한 홍보를 하지 않아도 지역 내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끔
하는 게 중요한데, 족발슈퍼는 각 매장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홍보비를 지원한다.

족발슈퍼 관계자는 “1인가구가 늘어가고 있는 현상황에 기존의 족발로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여 1인도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족발이란 상품의 특성상 매장방문 고객보다는 배달고객이 많은데, 배달어플 교육 및 배달업체 연결 등 가맹점주는 사업만 진행하실 수 있게끔
본사에서 모두 교육 및 연결을 해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족발슈퍼에 자세한 창업문의는 족말슈퍼 공식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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