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25] ‘족발슈퍼’, 가격 경쟁력 앞세워 족발창업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

족발은 치킨 못지 않게 인기가 높은 배달 메뉴로, 식사 대용부터 안주, 야식으로 활용도가 높아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각광받는 창업아이템이다.
요즘 들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판도가 배달과 테이크아웃 중심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족발’ 역시 경쟁력 있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으나
1인 가구가 혼자 소화하기에 많은 양과 그로 인한 높은 가격대로 인해 신규 업계의 진출이 쉽지 않았다.

이에 ‘족발슈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1인 가구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족발을 판매하며 배달족발, 족발창업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8개월 만에 전국 지역에 30개의 가맹점을 확보한 ‘족발슈퍼’는 소비자에게도 창업자에게도 부담 없이 편안하게 다가가는 브랜드를 목표로
영업을 펼치고 있다.

기존 창업 방식에서 본사가 불필요하게 가져갔던 이익을 없앴기 때문에 기존 프랜차이즈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때문에 저자본, 소자본으로 창업을 해야 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업종변경창업 아이템으로도 인기가 높다.

기존 족발이 높은 가격대로 소비자들의 구매저항 심리에 직면한 것과 달리 족발슈퍼의 족발은 저렴해 가벼운 발걸음으로 들리는 소비자들이 많다.
또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어 기호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족발을 선택할 수 있도록 차별화 전략을 수립했다.
삼겹 요리나 사이드메뉴 등 족발 외 요리도 충실하게 갖추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족발슈퍼’ 관계자는 “족발원육의 선별부터 맛의 비법인 특제소스까지 본사의 노하우를 아낌 없이 공유하며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전국 어디서든 동일한 맛과 서비스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고 가맹점주들은 자신의 미래를 본사와 함께
그려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족발슈퍼의 다양한 메뉴와 가맹점 정보, 가맹문의는 족발슈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처 : 팜인사이트(http://www.farminsigh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