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3] 불황 없는 유망 창업아이템 족발 창업 ‘족발슈퍼’ 1만원 대 가성비 족발 메뉴로 차별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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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족발을 먹고는 싶은데 3만원~4만원의 가격이 부담스럽고, 또 주문한다 해도 둘이 먹기엔 많은 양으로 남기기 일쑤여서 아까워서 주문을 못하는 상황을 한번쯤 겪어봤을 것이다. 또, 족발을 먹고 싶어 시킨다 하더라도 3만 원대~4만 원대 족발을 시킬 것인가, 치킨 1마리 & 피자 1판을 시킬 것인가 하는 고민도 하곤 한다. 최근,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소비자는 가성비를 소비의 제 1 원칙으로 삼고 있다. 가족 구성 또한 1인~2인 가구가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즉 소비자는 변화하고 있는데 족발은 여전히 기존의 양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었던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1인가구를 타깃으로 하여 1만원대 족발구성을 통한 합리적인 족발가격을 만들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족발슈퍼는 타사의족발 메뉴와는 차별화되는 순한 맛, 중간 맛, 매운맛으로 구분 지어 기호에 맞는 족발 맛을 선택할 수 있게 구성했다. 족발뿐 아니라 삼겹요리 등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메뉴구성으로 넓은 소비자층을 구축하였다. 또한 족발은 오프라인 매장 판매보다 배달판매가 비중이 높은데, 족발슈퍼 본사에서는 가맹점주들을 위한 배달어플홍보교육도 진행하여 배달창업을 망설이시는 분들께 힘이 되고 있다는 평이다. 족발슈퍼 관계자는 “최상급 육질의 족발과 재료를 통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특제소스를 통한 족발슈퍼만의 특성을 만들었다. 이러한 과정을 최대한 간결하게 교육을 하고, 빠르고 손쉬운 가게 운영을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준비가 완료 되었다. 가맹점주님들은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게 모든 지원을 본사에서 할 수 잇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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