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17] 불황 속 업종변경창업 꿈꾼다면, 족발창업 브랜드 ‘족발슈퍼’에서 답을 찾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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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족발창업 브랜드 ‘족발슈퍼’가 남다른 운영전략과 맞춤형 창업 컨설팅을 통해 불황 속에서도 영업 범위를 확대해가고 있다. 씨육수에 삶아내는 전통적인 족발의 형태를 벗어나 오븐에 구워내는 바비큐족발로 젊은 층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족발슈퍼’는 3단계 맛 조절이 가능한 바비큐족발과 화끈한 불족발, 상큼한 냉채족발과 마늘족발 등 다채로운 메뉴를 갖추고 있다. 모든 족발 메뉴는 1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가격적 부담을 덜어준다.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혜택을 주는 만큼, 가맹점주에게도 충분한 매출이 돌아갈 수 있도록 족발 프랜차이즈 ‘족발슈퍼’는 연회비, 로열티 등을 받지 않는다. 또한 홀과 배달, 포장 영업을 두루 펼치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서도 균형 있는 매출을 유지할 수 있다. 창업희망자에게 가장 부담스러운 부분은 바로 창업비용이다. 족발창업 브랜드 ‘족발슈퍼’는 업종변경창업을 원하는 창업 희망자를 위해 기존 설비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인테리어 업체도 개별 선정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상권 분석 등 개인사업자가 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본사의 전문인력이 컨설팅을 제공해 돕는다. 또한 오픈 후 주방운영 및 재고관리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족발슈퍼’의 모든 메뉴는 원팩시스템으로 소스 하나까지 모두 공급되며 주3회 전문물류 배송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족발써는 기계’를 도입하면 2초에 족발 한 접시를 썰어낼 수 있어 몰려드는 주문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족발슈퍼’ 본사 관계자는 “누구나 친근함을 느끼는 ‘동네슈퍼’의 이미지를 따서 언제 어디서나 찾을 수 있는 ‘족발’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족발슈퍼’의 방침이다. 본사가 가맹점을 지원하고, 가맹점은 이를 토대로 소비자에게 혜택을 돌려주어 결국 더 많은 소비자가 ‘족발슈퍼’를 찾아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족발슈퍼’는 대표 전화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창업절차를 안내하고 있으며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간 오디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월간 오디오(http://www.audioht.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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